반응형

2013/10/02 3

우리 아기 17주차

어느 덧 벌써 17주차.. 안좋은 일도 있었고.. 아내가 요즘 감정적으로 많이 힘들었다. 인생이 어떻게 항상 웃기만 하겠는가.. 희노애락이 있기에 사는 재미가 있지 않겠어? 아내의 감정 상태가 아기에게 전해졌을까 걱정스러웠지만, 우리 아이도 여러가지 감정 상태를 경험해야 나와서도 잘 살지 않을까라며 애써 위로했다. 가끔 아내가 머리가 아프고, 배도 땡긴단다.. 헌데 해줄말이 없다. 머 사실 자궁이 커지니까 땡길 것이고, 머리가 아픈건 호르몬 변화로 인해 아프겄지... 남자들은 항상 먼가 해결해주려는 마음으로 대화를 하니, 이 문제에 대해서 해결해 줄 수 없으니... 사실 딱히 머라 대답할 말이 없다. 몇일 전부터 17주면 성별을 알 수 있는 시기이기에.. 너무나도 기대했다. 우리는 딸인지 알고 있었다. ..

육아일기 2013.10.02

아기가 생기다..

2013.07 결혼한지 언~ 3개월 늦게 결혼을 한 편은 아니지만 빨리 아기를 가지고 싶었다. 3번의 시도... 점점 엄습해오는 불안감.. 혹자는 임신의 확률이 1/20이라고 한다. 즉 20개월 시도해야 한번 임신이 될 수 있다는 말이다. 그래서 일단 계속 시도하자는 마음으로 시도했다. 7월 첫째주.. 아내가, 생리를 안한단다.. 왠지... 된 것 같은 기분... 임신 테스터기를 두개를 샀다. 가끔 불량이 나온다고 해서.. 두근 두근한 마음으로...다음날을 기다렸다. 자고 일어나서 아침에 가장 처음 보는 소변으로 하는 것이 정확하다고 하여... ... ... 드뎌... 아기가 생겼다.. 나도 이제 아빠가 된다..

육아일기 2013.10.02

국가 과제, 국책 과제에 대한 생각...

많은 기업과 학교, 연구소에서 국가 과제를 많이 수행한다. 이런 과제들은 전문가들에 의해 심사되어진다. 많이는 아니지만 몇번의 과제 수행을 경험을 해보니, 참.. 답답하다. 물론 전부라고 볼수는 없지만, 대부분의 국가 과제는 그냥 과제로 끝이 난다. 흐지부지.. 난 사실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서 국가과제는 다음과 같이 시스템을 변경하였으면 한다. 1. 국가에서 과제 마다의 행정 요원을 뽑아 과제 수행하는 업체, 연구소, 학교로 파견하고, 행정적인 업무는 모두 지원한다. 2. 과제가 실패할 경우, 누가 손해를 보는가? - 과제를 수행하는 사람은 실무자다. 과제에 포함되는 모든 인력의 히스토리는 추적되어야 한다.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서 참여 연구원들은 국가에서 관리하는 기관에 등록되어야 하며, 과제..

thinking 2013.10.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