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3/10 11

웨딩 스냅 촬영 시 주의할 점.

어느덧 결혼한지, 벌써 7개월 정도가 된 듯 합니다. 본인도 그러했듯이 아름다운 , 평생 잊지못할 결혼식을 위해 많이들 노력하고 있을 것입니다. 와이프의 권유에 따라, 스냅 촬영을 했으면 좋겠다고 해서, 개인 사진 작가를 찾아 촬영을 하였습니다. 프리랜서 작가를 찾은 이유는 일반 스튜디오 같은 곳은 금액적으로 매우 비싸기 때문에, 좀 더 싸게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프리랜서를 알아보게 되었죠. 하지만, 스냅 촬영시 가장 중요한 점을 잊고 있었습니다. 사진이란 것이, 찍히는 사람과 찍는 사람이 어느정도 소통이 되어야 하고, 어떤 배경이든 찍히는 사람외에 다른 사람들과 다른 상황들이 존재하게 됩니다. 물론 열심히 하려는 의욕적인 면은 누구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되는데, 작가를 잘못 만나는 경우, 상황적인 요건을..

일상다반사 2013.10.30

안드로이드 그리기 관련 함수 정리

자주 사용하는 클래스는 Canvas, Paint, Bitmap 이다. 간단하게 Bitmap은 이미지를 열거나, 갤러리를 통해서 이미지 비트맵 형태로 변환가능하다 예제 ) //비트맵 열때, URI와 FileName으로 열 수 있는데, BitmapFactory를 통해 얻음. m_ImageView.m_bmp = BitmapFactory.decodeFile(FileName); //비트맵 생성시, 파라미터 ( 가로, 세로, 채널 같음) m_PathBmp = Bitmap.createBitmap(m_bmp.getWidth(), m_bmp.getHeight(), Bitmap.Config.ARGB_8888);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것이 Canvas 인데, 비트맵을 컨버스 형태로 변환하고, 컨버스에 그리면 실제 비트맵에..

Programming/Android 2013.10.29

OpenCV 강좌 #1

이 글을 읽는 사람은 대부분 OpenCV를 처음 접했거나, 이제 막 Opencv을 시작하시는 사람이라 생각하고 글을 쓰겠습니다. 어느정도 아시는 분은 패스~~ 저는 비전 연구를 하는 사람으로써 많은 작업을 c++을 이용하여 수행합니다. 따라서 C++에 초점을 두어 설명하겠으니,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Opencv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미지 버퍼입니다. 즉 이미지가 어떻게 메모리에 저장되고, 이를 어떻게 관리하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영상처리를 한번이라도 해보셨다면, 결국 영상이란 것은 숫자로 된 2차원 배열이라고 아실 겁니다. typedef struct _IplImage { int nSize; /* sizeof(IplImage) */ int ID; /* version (=0)*/ int nChannel..

Programming/OpenCV 2013.10.29

[C++] 연산 시간 체크 ( QueryPerformanceCounter )

float time0 = 0.f; LARGE_INTEGER cpuStart0, cpuStop0, cpuFreq; QueryPerformanceFrequency(&cpuFreq); // 컴퓨터의 주파수 계산 QueryPerformanceCounter(&cpuStart0); // 시작 카운트 저장 함수 콜~ // 시간 출력 ====================================================== QueryPerformanceCounter(&cpuStop0); // 종료 카운트 저장 // 소요시간 출력 time0 = (float)(cpuStop0.QuadPart - cpuStart0.QuadPart) * 1 / (float)cpuFreq.QuadPart; printf("process ..

Programming/MFC-C++ 2013.10.15

우리 아기 17주차

어느 덧 벌써 17주차.. 안좋은 일도 있었고.. 아내가 요즘 감정적으로 많이 힘들었다. 인생이 어떻게 항상 웃기만 하겠는가.. 희노애락이 있기에 사는 재미가 있지 않겠어? 아내의 감정 상태가 아기에게 전해졌을까 걱정스러웠지만, 우리 아이도 여러가지 감정 상태를 경험해야 나와서도 잘 살지 않을까라며 애써 위로했다. 가끔 아내가 머리가 아프고, 배도 땡긴단다.. 헌데 해줄말이 없다. 머 사실 자궁이 커지니까 땡길 것이고, 머리가 아픈건 호르몬 변화로 인해 아프겄지... 남자들은 항상 먼가 해결해주려는 마음으로 대화를 하니, 이 문제에 대해서 해결해 줄 수 없으니... 사실 딱히 머라 대답할 말이 없다. 몇일 전부터 17주면 성별을 알 수 있는 시기이기에.. 너무나도 기대했다. 우리는 딸인지 알고 있었다. ..

육아일기 2013.10.02

아기가 생기다..

2013.07 결혼한지 언~ 3개월 늦게 결혼을 한 편은 아니지만 빨리 아기를 가지고 싶었다. 3번의 시도... 점점 엄습해오는 불안감.. 혹자는 임신의 확률이 1/20이라고 한다. 즉 20개월 시도해야 한번 임신이 될 수 있다는 말이다. 그래서 일단 계속 시도하자는 마음으로 시도했다. 7월 첫째주.. 아내가, 생리를 안한단다.. 왠지... 된 것 같은 기분... 임신 테스터기를 두개를 샀다. 가끔 불량이 나온다고 해서.. 두근 두근한 마음으로...다음날을 기다렸다. 자고 일어나서 아침에 가장 처음 보는 소변으로 하는 것이 정확하다고 하여... ... ... 드뎌... 아기가 생겼다.. 나도 이제 아빠가 된다..

육아일기 2013.10.02

국가 과제, 국책 과제에 대한 생각...

많은 기업과 학교, 연구소에서 국가 과제를 많이 수행한다. 이런 과제들은 전문가들에 의해 심사되어진다. 많이는 아니지만 몇번의 과제 수행을 경험을 해보니, 참.. 답답하다. 물론 전부라고 볼수는 없지만, 대부분의 국가 과제는 그냥 과제로 끝이 난다. 흐지부지.. 난 사실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서 국가과제는 다음과 같이 시스템을 변경하였으면 한다. 1. 국가에서 과제 마다의 행정 요원을 뽑아 과제 수행하는 업체, 연구소, 학교로 파견하고, 행정적인 업무는 모두 지원한다. 2. 과제가 실패할 경우, 누가 손해를 보는가? - 과제를 수행하는 사람은 실무자다. 과제에 포함되는 모든 인력의 히스토리는 추적되어야 한다.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서 참여 연구원들은 국가에서 관리하는 기관에 등록되어야 하며, 과제..

thinking 2013.10.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