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1 11

휴대폰과 3D 기술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40106143131&type=xml 1. MEMS 카메라 - 멤스는 서로 다른 포인트에서 초점을 맞춘 이미지를 신속히 촬영한 후 이를 결합해 하나의 커다란 이미지를 만든다. 카메라의 혁명이라는 라이트로카메라와 같은 효과를 낸다. 멤스 카메라는 아직 초기 기술이지만 중국 프리미엄폰에서 사용되고 있다 2. 키넥트 카메라 - 프라임센스는 오리지널 MS 키넥트용 동작센서를 만든 회사다. 지난 해 애플은 이 회사를 인수했다. 따라서 애플이 장차 키넥트같은 카메라를 자사 제품에 적용할 것이라고 보는 것도 자연스럽다. 그렇지만 이 센서를 스마트폰에 적용하기엔 무리가 있어 보인다 3. 펠리칸이미징(Pelican Imag..

IT Technology 2014.01.22

PHP로 간단한 사진(이미지) 갤러리 만들기

몇일동안 취미로 만든 갤러리. DB 필요 없고, 그냥 간단하게, 이미지 파일만 폴더에 저장하면 간단하게 해결됨. 본인이 만든 php 코드 : 허접하니, 수정해서 쓰시길... 결과 화면으로 좌측에 폴더 경로가 뜨고, 위에 숫자는 해당 폴더의 이미지를 50개씩 분할하여 볼 수 있게끔 한 페이지 인덱스 갤러리를 만들기는 손이 너무 많이 갈 것 같아, http://www.juicebox.net/ 에서 제공하는 free 버전 써보니 UI도 나름 괜찮아서 결정.. 나머지는 php로 루프 폴더의 album 폴더 밑에 모든 이미지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간단하게 album 폴더 안에 폴더 별로 이미지만 정리해서 놓으면 웹으로 쉽게 접근하여 볼 수 있다. 본인이 사용하는 웹서버는 iptime에서 제공하는 NAS2..

Programming 2014.01.22

JPEG EXIF 태그 분석

콘솔용 분석 프로그램 http://www.sno.phy.queensu.ca/~phil/exiftool/ 위의 사이트에서 윈도우용 실행 파일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면 exiftool(-k).exe 파일이 생성된다. 원하는 jpg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exiftool(-k).exe 파일에 올리면 콘솔이 뜨면서 파일에 대한 EXIF 정보가 뜬다. php 에서 exif 정보 추출 http://www.phpschool.com/gnuboard4/bbs/board.php?bo_table=tipntech&wr_id=72507&sca=%C7%D4%BC%F6&page=4 해당 게시물에 exif.php 다운로드 후 사용하면 된다. 클래스 형식으로 구현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하다. 하지만 테스트 해본 결과 속도가 좀 느리다.

일상다반사 2014.01.22

회전 불변 분류기 디자인

1. Positive 샘플은 회전되지 않은 것들 수집 2. 수집된 Positive의 공통적인 부분 검출 3. 공통된 부분을 기준으로 특징 생성. - 얼마나 잘게 쪼개서 표현할 것인가. 4. 기본 검출 영역의 회전에 따른 사각형 영역 구하기 5. 모든 스케일에 대해 검출을 수행하나, Soft cascade 관점으로 접근 6. 회전에 대한 것은 룩업 테이블로 해결 7. 초기 영역 및 Positive Negative 영상 수집은 CAM-shift를 이용해서 수집 8. 특징은 적분 영상, 분산을 고려하거나, 복잡한 객체의 경우 Haar로 고려, 하지만 Haar는 회전에 대해서 다른 결과를 보일 것으로 생각됨. 하르를 방향 코드로 변환하면? 방향 코드에 대한 것은 MCT 부스팅과 같이 룩업 테이블로 구성

thinking 2014.01.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