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Android

안드로이드 그리기 관련 함수 정리

빠릿베짱이 2013. 10. 29. 20:08
반응형

자주 사용하는 클래스는

Canvas, Paint, Bitmap 이다.

간단하게 Bitmap은 이미지를 열거나, 갤러리를 통해서 이미지 비트맵 형태로 변환가능하다

예제 )

//비트맵 열때, URI와 FileName으로 열 수 있는데, BitmapFactory를 통해 얻음.
m_ImageView.m_bmp = BitmapFactory.decodeFile(FileName);

//비트맵 생성시, 파라미터 ( 가로, 세로, 채널 같음)
m_PathBmp = Bitmap.createBitmap(m_bmp.getWidth(), m_bmp.getHeight(), Bitmap.Config.ARGB_8888);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것이 Canvas 인데,

비트맵을 컨버스 형태로 변환하고, 컨버스에 그리면 실제 비트맵에도 그려지는 개념이다.

예제)

m_PathBmp = Bitmap.createBitmap(m_bmp.getWidth(), m_bmp.getHeight(), Bitmap.Config.ARGB_8888);
   
   Canvas canvasForMask = new Canvas(m_PathBmp);
      //canvasForMask.drawARGB(255, 0, 0, 0);
      Paint paint1 = new Paint();
            paint1.setStrokeWidth(10);
            paint1.setStyle(Paint.Style.FILL);
            paint1.setARGB(255, 255, 255, 255);
           
      canvasForMask.drawPath(m_path, paint1);

위의 코드에서 보듯이 m_PathBmp 에 비트맵을 생성하고

생성된 비트맵으로 canvasForMask를 컨버스 형태로 생성하였다.

그리고 Paint를 통해 컨버스에 그리면 실제 비트맵 변수인 m_PathBmp 에 그려지는 것이다.

paint는 어떻게 그릴지 셋팅?하는 정보로서 선 굵기, 선형태, 기타 옵션 값을 적용할 수 있다.

 

 

반응형